나라 장터 전자 계약, 수입인지 인지세 납부 방법, 계약서 출력 방법

반응형

나라 장터 전자 계약하는 방법


나라 장터에서 공고난 것이 입찰이 되어

어제 계약서를 들고 발추처에 가서 서류를 제출하였다.

제출하니 나라장터에서 계약하자고 계약 담당자가 얘기해서

다음날 나라장터 문서함을 보니

공사계약서 초안이 왔다.

미개봉 된 문서를 열어보았다.


열어보니 공사계약서 초안

공사금액

착공날짜 준공날짜등이 쓰여있었다.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것


채권이 얼마인지

인지세액이 얼마인지 

전자계약확약사항 한번 확인하고

접수 클릭



계약 응답서 작성을 한다.



공사계약 응답서에는

문서번호가 있는데

문서번호는 회사에서 관리하는 문서번호를 쓴다.

예를 들면 

나라 장터19-12-11

우리회사는 이렇게 쓴다.


여기서 중요한것 하나

수입인지를 구매해야한다.

수입인지 구매를 클릭하면 구매 요청서가 나온다.




구매요청서가 뜨면

법인 계좌나 

개인사업자이면 개인계좌로

납부할수있다.

나는 계좌이체를 선택 

계좌번호쓰고

비번쓰고

공인인증서로 확인하면 됨

인제세 납부 끝나는 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다.


인지세 납부정보를 발주기간에 제출하는 화면이 뜬다.


제출을 눌러야만 비로소 인지세가 납부 된 것이다.


저장을 클릭하하면 

문서가 저장된다.



이것도 

저장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송신까지 눌라야 끝난 것임



잘 보내졌는지 확인 함


그럼 계약 담당자가 


이상없는지 확인 한다음


다시 공사체결통보서를 보낸다.

 

 

 


다음날쯤 문서함을 보면

공사계약통보서가 온다.

그럼 공사가 완전히 체결 되었다는 뜻



공사계약서를 확인함

접수를 누르면

계약이 완료되었다.


출력해서 프린터로 저장해도 되고

내려받기 해서 문서로 

보관해도 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