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다른 컴퓨터에 쓰는 인증서 내 컴퓨터로 옮기기)

반응형

홈택스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다른 컴퓨터에 쓰는 인증서 내 컴퓨터로 옮기기)

 

회사에서 내가 쓰고 있는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안 되어 있어서

홈택스에 들어갈 수 없었다.

그래서 다른 직원이 공인인증서를 내보내기를 해주었다.

이렇게 귀여운 열쇠 모양의 아이콘으로 저장

되어 있다.

 

공인 인증서 안내를 클릭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하게 나옴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한국무역 정보통신

이니텍

등이 있는데

한국전자인증으로 선택

 

한국전자인증 홈페이지로 등록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있을 

경우는

설치하기

버튼 누르면 알아서 등록됨







인증서 관리 클릭

복사사하기 

휴대폰으로 복사 등등이 나온다.




내가  PFX 가져오기 클릭


표준형식으로 저장된 파일을 인증서로 변환하는 거기 때문에


PFX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인증서 가져오기  클릭


이곳을 클릭하여 인증서 파일은 선택하거나

인증서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브라우저에 인증서 저장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된다.



그럼 내가 다른 직원에게 받아 저장한

 공인인증서 를 선택

공인인증서가 선택이 면

이 이증서 선택

어다 저장할 것지 선택


인증서 가져오기를 완료하였다는 

메세지가 뜨면 성공


해보면 별거 없는데

가끔하는 작업이라서 헤갈린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