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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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지방세 완납증명 인터넷으로 하기

 

공사가 끝나고 대금 청구를 할때 요구하는 서류중 하나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이다.

대금을 받을때

이 기업이 세금을 제대로 냈는지 확인하고

세금을 내지 않았으면

공사대금을 줄 수 없이니 세금을 제때 납부하라는 그런 의도인듯

국세는 중앙정부의 살림을 위해 징수하는 세금임으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반면에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을 충당하기 위한 세금니까

정부24에서 발급받으면 된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은

국세청홈택스로 들어간다.

 

민원증명클릭

납세증명서는 08시부터 22시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납세증명서 (국세완납증명) 클릭한다.

 

 

기본 입력사항 잘 맞는지 확인하고 신청버튼 클릭

 

그리고 인쇄하면 된다.

국세완납증명서는 보안을 위해 따로

pdf로 만들수는 없다.

프린터만 해야함

                                                                

지방세 납세증명은

정부24에서 하면 된다.

예전엔 민원24였는데 바뀐듯

 

 

 

정부24에서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행정처리기관으로 안되된다.

여기 클릭

 

대금 지급자를 정확하게 입력

민원신청하면 클릭

그리고 프린터로 인쇄

인쇄버튼 누르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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