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건강 검진 연장 _ 암/ 일반 검진 신청 방법

반응형

2020년에 받을 수 있는 국가 건강 검진이 2021년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작년에 병원 가기 꺼려하는 분들이 많아서 검진율이 낮아서 연장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병원에 무작정 가서 작년 거 못했으니 해달라고 하면 안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제가 작년에 건강 검진을 못 받아서 국민건강보험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어디에서도 검진 연기하는 곳은 없었습니다. 이것은 상담원과 전화를 해서 연기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전화를 했지만 연초라서 전화 연결이 어렵습니다. 연속으로 열 번 정도 했을 때 겨우 연결이 되었습니다. 

건강검진 연기

암 검진 연장신청 방법

상담원 전화로 국가 건강 검진을 연기해달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난관에 부딪힙니다. 개인이 전화했을 경우는 암 검진만 연장이 된다고 하네요. 당장 내일 해야 해서 우선 암 검진만 해달라고 했습니다. 암검진은 올해 6월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암 같은 경우는 수면으로 할 경우에는 비용 추가됩니다.

병원

일반검진 연장 신청방법

직장인인 경우에 사무직은 2년에 한번씩 일반 검진을 받고 비사무직은 1년에 한 번씩 받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개인이 건강 보험 공단에 전화해도 소용없고 직장에서 EDI로 추가해야 한다고 합니다. 담당 직원에게 전화를 해서 EDI로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지만 홈페이지가 재정 비중이라고 떠서 못하고 팩스로 보내서 간신히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월 5일에 병원 예약을 해서 시간이 촉박했습니다. 일반검진이라 하면 신체 계측과 피검사 같은 일반적인 검사입니다.

 

작년에 못받은 검진을 해야 한다면 직장 담당자에게 미리 해달라고 부탁하세요. 개인인 경우엔 공단에 전화해서 연기 신청하고 병원에 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